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Table of contents

광고 캠페인 목표, 목표 및 비용 컨트롤러

이 문서는 고객 획득 및 유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새로 출시된 크리테오 캠페인을 위해 올바른 광고 목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캠페인 목표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타겟 고객의 프로필을 결정하고 획득과 유지 중에서 선택하면 새로운 최고 고객을 발견하거나 기존 고객을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 신규 방문자나 아직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를 포함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길 원합니다. 
    신규고객 획득 캠페인을 만들어 신규 사용자 및/또는 아직 구매하지 않은 기존 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규모와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프로스펙팅 또는 브로드 타겟팅 등을 활용해 폭넓은 대상을 타겟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특정 타겟 고객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크리테오가 제공하는 맞춤 가능한 오디언스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생애가치를 향상하길 원합니다.

    이 사용 사례의 경우 기존고객 유지 캠페인을 만들어 고객의 구매 빈도나 최신성 및 웹사이트 구매 경로를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해야 합니다. 리타겟팅 또는 이벤트 오디언스 또는 컨텍 리스트(CRM 또는 CDP 데이터)를 사용하면, 보다 확장 가능하고 자동화된 접근 방식으로 구체적인 맞춤 세그먼트에 속한 고객들의 새로운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할 오디언스를 선택할 때는 '구매자 제외/포함' 같은 파라미터를 사용해 오디언스가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고 하고 신규 고객의 정의가 구매를 한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기존 구매자를 제외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방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방문자 관리' 섹션을 확인하십시오.

여기에서 획득 및 유지를 위한 오디언스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